본문 바로가기
자영업

#05. 네이버스마트스토어 택배사 계약하기(소량물량가능)

by 미세스부 2020. 7. 20.

#05. 네이버스마트스토어 택배사 계약하기(소량물량가능)

안녕하세요! 미스 부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하는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택배 계약 부분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고 이것 저것 신경 쓸 부분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택배는 어떻게 해야되지?" 라는 고민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제 막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는 분들은 고정으로 매출이 생기기 전까지 직접 우체국을 방문하여 택배를 접수하시는 방법을 생각하시거나 or 비싼 방문택배 접수를 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전날 택배를 예약하는 등 의 방법을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게 될 경우 시간의 효율성도 떨어지고, 이동동선이 꼬이거나 물건이 늦게 발송이 되는 등의 번거로움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때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고정 물량도 필요없구요, 물량이 있을 때 연락만 하면 수거해 가시는 방법으로 아주 좋은 방법이죠. :) 

바로! 평소 많이 보이는 CJ대한통운, 롯데택배 등 큰 택배사와 연락을 해보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CJ대한통운 사이트로 접속하여 문의 글을 남겼는데요. 아래 사이트를 링크해 두었으니 편안하게 입장하세요!

https://cjseoul.com/

 

CJ택배계약 견적

CJ택배계약 견적을 원하시는 고객님 CJ택배를 이용하시려는 모든 고객님 오셔서 상담하세요! CJ택배 직영팀이 항상 대기하고 있습니다.

cjseoul.com

 

사이트를 들어간 후 ↓지역별 접수를 누른 후 해당 지역을 클릭해 주세요. 

 

노란 동그라미창을 참고하세요!

 

CJ대한통운은 팝업창을 보다시피 코로나로 인하여 물량이 늘어 현재 소량 물량의 신규계약은 불가능하고 적혀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남겨놓으니 CJ 택배사 쪽에서 문의를 검토한 후 연락이 와 계약 진행이 가능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일단 문의 해 보세요!

 

 

다른 방법으로는 사무실로 사용하게 될 '위치를 기점으로 택배를 배송해주시는 분 연락처로 연락하기!'입니다. 

배송 출발, 지연 등의 문자가 수시로 오기 때문에 문자 메세지함에만 들어가도 간단하게 연락처를 알 수 있습니다.

기사님 번호로 문자메세지를 남겨놓거나 전화를 통해 상황을 이야기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주시고 설명해 주신답니다.

많은 분들이 택배사 계약 전 "하루에 물량이 하나도 없으면 어떡하지?", "택배 계약을 했는데 하루에 고정으로 몇 개 이상 보내야 하는 것 아니야?" 하고 고민을 하게 될 테지만 저는 택배사 측에서 물량은 상관이 없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이야기해주셨고 물량이 있는 날에만 기사님께 문자메시지를 남겨놓으면 수거해 가시겠다고 이야기해주셨습니다.

(어떠한 택배사는 소량 물량도 가능 하다고 했는데, 막상 물량이 없으면 눈치를 준다는 업체도 있고, 가격도 택배사마다 다른 부분이 있으니 여기저기 견적 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상품은 제가 구입한 프린터기 입니다. :)

 

저는 이렇게 여러곳 전화를 돌려본 후 저와 거래조건이 적합한 업체를 선정한 후 계약을 진행하고 송장 프린터기를 구입하고, 거래처 운송장도 넉넉하게 받아두었답니다!

김칫국 일지 모르지만 혹시라도 주문이 많이 들어오게 되었을 때 하나씩 수기로 송장을 쓰기는 어려운 일이니깐요..ㅠㅠ

이렇게 또 하나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막상 생각만 할 때는 어려울 것 같고 막연했는데 하나씩 준비하다 보니 의외로 간단했고, 좋은 방법들이 있어 너무 다행이었답니다. 

그리고 준비에 가속도가 붙으니 척척 일들이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 너무 뿌듯한 합니다.

모든 분들 준비하시는 일들 잘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msboo.tistory.com/56

 

#09. 쿠팡, 쿠팡로켓프레시에 입점 하기! 수수료는?

#09. 쿠팡, 쿠팡 로켓 프레시에 입점 하기! 수수료는? 안녕하세요! 미스 부입니다. 저는 지금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쿠팡 wing 에서 밀 키트 (신선식품)를 판매하고 있답니다. 쿠팡은 현재 오픈마켓

msboo.tistory.com

https://msboo.tistory.com/60

 

#12. 무료로 우리 매장 로고, 배너, 홍보물 제작하기

안녕하세요! 미스부입니다. 매장 운영하시는 사장님들 가뜩이나 할 일 많은데 홍보물 제작하는 것 까지 신경 쓰시느라 많이 힘드시죠? ㅠㅠ 오늘 소개해드릴 이야기는 셀프로 배너와 로고를 제

msbo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