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영업

#06. 스마트스토어 수수료 감면받기[온라인판로지원,스타트제로수수료]

by 미세스부 2020. 10. 8.

#06. 스마트스토어 수수료 감면받기[온라인판로지원,스타트제로수수료]

안녕하세요. 미스 부입니다. 

저는 올해 8월부터 본격적으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해보고 있는데요. 연동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던 과정 중 너무 좋은 소식들이 있어서 가져왔답니다. 


바로 수수료를 감면받는 것인데요. 첫 번째로 알려 드릴 방법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제로 수수료입니다. 


네이버 스타트 제로 수수료란?

스토어 창업 초기 사업자에게 12개월간 결제 수수료를 무료 지원, 비용 부담을 절감하여 사업 초기 안정화에 도움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렇다면 자세한 자격요건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야겠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로그인을 해주시고, 공지사항을 들어가서 검색란에 '제로'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네이버 측에서 공지한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클릭 버튼 따라가세요 :)
짠. 이렇게나 친절하게 설명이 잘 되어있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승인/지원 조건이 국세청 가맹점 등급이 연 매출 5억 원 이하인 영세, 중소 1 사업자라고 명시되어있으니 모두 지원 조건 및 매출 확인해보시고 신청해보세요. :)


이번에 두 번째로 수수료를 감면받을 수 있는 사업이 있는데요.


바로 국제유통센터 smc.sba.kr/Pages/Main.aspx에서 '온라인 판로지원'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제유통센터

 

smc.sba.kr


다만 아쉬운 점은 모집대상이 서울 소재 기업이면서 아래 몇 가지의 요건을 충족하는 기업이므로 서울을 소재지로 한 온라인 쇼핑몰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2017년 8월 이후에 개설한 스마트 스토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연매출 55억 원 미만인 기업)

저처럼 서울을 소재지로 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은 어렵지 않게 지원을 받으실 수 있을 거랍니다.

현재 11월 온라인 판로지원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는 희소식이~! 신청기간- 9/29~10/15

네이버 뿐만 아니라 티몬, G마켓, 옥션, 인터파크, 티몬, 위메프에서 운영하고 있는 상품들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네요. 

 

세부내용을 확인하시면 어렵지 않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지원해줄까요? 스마트 스토어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는 결제 수수료+연동 수수료로 이루어져 있는데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서 우리의 상품을 구매하러 들어오는 경우 연동 수수료 2%가 발생하게 되고 바로 그 매출 연동 수수료가 지원이 되는 것인데요.

네이버 제로 수수료+서울산업진흥원의 매출연동 수수료 지원까지 더해진다면 판매 플랫폼에 발생하는 수수료에 많은 부담을 덜 수 있게 됩니다. 

보통 매월 초 2주간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청 후에는 문자로 친절하게 안내까지 해주신답니다. 심사가 끝난 후에는 심사결과 페이지로 가게 되면 아래와 같이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쪽 내용을 살펴보니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서울샵(서울중소기업 온라인쇼핑몰) 기획전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스토어를 운영하는 분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우리 스토어의 상품을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는 채널이 많을수록 좋다는 점~ (럭키 투데이, 쇼핑 윈도 노출 등을 하는 이유도..)

네이버 기획전 신청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요렇게 서울샵으로 기획전을 신청해서 상품을 한번이라도 더 노출 할 수 있는 기회까지!

 

 

서울을 소재지로 한 쇼핑몰을 운영 중이시라면 모두 놓치지 마시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판매에 모두 관심이 많아지고, 스마트 스토어 창업에 관심이 많으신 것 같은데 모두 모두 

대박 나시길 바라고, 혜택 받을 수 있는 건 모두 꼼꼼하게 받아서 실속 챙기자고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