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영업

#04. [온라인식품판매]통신판매허가증받기 그리고 네이버스마트스토어개설

by 미세스부 2020. 7. 18.

#04. [온라인식품판매] 네이버스마트스토어개설 절차

안녕하세요. 미스부입니다 :)

지난 포스팅에서 자가품질검사를 의뢰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었는데요.

오늘 오전 기쁜 소식이 도착했습니다~ 바로 검사성적서 적합 판정이지요!

2020/07/10 - [자영업] - #03. 온라인 식품판매. 한글표시기준? 그리고 자가품질검사.

 

#03. 온라인식품판매. 한글표시기준? 그리고 자가품질검사.

#03. 식품 온라인 판매. 한글표시기준, 자가품질검사 진행하기. 안녕하세요:) 미스 부 입니다. 저는 현재 식당에서 영업 중인 음식을 온라인으로 판매를 하기 위해 즉석판매 제조업 허가를 받��

msboo.tistory.com

 

보시는 바와 같이 내년 1월 31일까지 유효기간입니다. 그전에 다시 한번 검사를 의뢰하면 되겠네요.

 

(검사항목은 어떤 식품군을 판매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렇게 자가품질검사 라는 산을 하나 더 넘은 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개설도 마쳤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려고 하는데요.

 

 

 

 



스마트 스토어는 쇼핑몰 플랫폼을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며 판매 건수에 따라 수수료를 차감하는 쇼핑몰로 요즘 많은 분들이 쇼핑몰 창업에 부담 없이 시작하고 계시답니다.

스토어를 개설하기 위해서 네이버로 들어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검색해주세요.

https://sell.smartstore.naver.com/

 

 

스마트스토어센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내 가게를 만들어보세요.

sell.smartstore.naver.com


사이트로 들어가면 개인판매회원과 사업자 판매회원이 있는데요. (개인 판매회원은 아직 사업자를 내지 않은 개인 분들이 가입하시면 됩니다.)

사업자가 없는 분들은 개인판매로 먼저 시작하고 나중에 고정 매출이 생겼을 때 사업자를 내시는 것이 더욱 부담감이 덜 하시겠죠?

저처럼 기존 매장을 운영하시거나 사업자가 있는 분들께서는 사업자로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이것저것 서류를 넣다 보면 통신판매 신고증을 네이버에서 요구하게 되는데요.

통신판매업 신고증은 정부24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동업의 경우 두 사람의 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정부 24에서 신청이 불가능하며 해당 구청으로 가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첨부 서류로는 공인인증서, 사업자등록증과 구매안전서비스확인증을 요구하는데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더보기에서 판매자 정보 > 판매자 정보 란에 들어가 구매안전서비스 확인증]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경우 PDF파일이 업로드 불가능하기 때문에 캡쳐기능을 사용해주세요. 구청 방문 시 프린트 해서 가셔도 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가 완료된 후에는 관할 구청으로 가서 통신판매신고증을 요렇게 받아오시면 됩니다 :)

 

통신판매업신고~ 참 쉽죠옹?

 


이후 기존 사업자의 경우 홈택스에서 통신판매 업종을 추가해주시면 마무리 됩니다. 

그럼 이제 네이버 스토어에서도 승인이 허가되면서 본격적으로 상품을 등록할 수 있게 된답니다!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하는 방법까지 간단하게 적어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도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