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혼부부재테크

#05. 20년도 6월 투자결산!

by 미세스부 2020. 7. 2.

안녕하세요:) 미스부입니다.

현재 저는 ETF 상품, 연금저축펀드, 개별주는 우량주 위주로 (스타벅스, 코카콜라)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놓았답니다.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어떤 ETF 종목들을 꾸준히 매수하고 있는지 내용을 포스팅해 두었으니 ETF 상품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한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0/06/12 - [주식투자일지] - #01. ITOT에 투자하다.

2020/06/14 - [주식투자일지] - #02. 미니 SPY. SPYG & SPLG ETF에 투자하다.

 

#02. 미니 SPY. SPYG & SPLG ETF에 투자하다.

안녕하세요! 미스 부입니다. 지난 12일(금) 저녁에 새로운 ETF 상품을 매수하게 되어 글을 적어봅니다. 저는 ITOT라는 ETF 상품을 장기적으로 운용하기 위해 꾸준히 매수 중에 있는데요. ITOT는 상대��

msboo.tistory.com

 

#01. ITOT에 투자하다.

저는 올해 2월 미국 해외주식을 시작했습니다. 거의 주생아 수준이죠! 헤헤 올해 코로나로 인하여 경기가 침체하고 주가가 폭락하는 바람에 저는 큰 부담 없이 저가에 매수하며 주식시장��

msboo.tistory.com



이번 6월 에는 새롭게 SPYG, SPLG라는 ETF 상품을 추가적으로 매수하여 ITOT 총 36주, SPLG 15주, SPYG 15주 매수 했습니다.

저의 포트폴리오 입니다! 대체적으로 분산투자를 하며 안정적인 투자 수익률을 만들고 있습니다.


6월의 주식시장은 다소 떨어졌나 봅니다. 기간을 6월로 설정해 수익률을 보니 -3.99% 로 나오네요..

아쉬운 결과입니다. 

그래도! 전체 평가손익에서는 빨간불이 들어와 있습니다~ :)

그리고 오늘은 너무 반가운 알림 소리가 왔답니다.

바로~! 기다리고 기다리던 코카콜라 배당금인데요! 코카콜라는 배당금을 잘 주는 기업으로도 꽤나 인기 종목에 속하죠.

비록 액수는 적었지만 매월 배당금 받는 삶을 꾸려나가는 목표가 잘 실천되고 있는 것 같아 너무 반갑고 기분도 좋았답니다.

이번 7월 부터는 SPYG와 SPLG를 주로 추가 매수할 예정에 있습니다. SPYG의 성장세가 좋아서 기대가 된답니다~ ㅎㅎ 

7월! 쭉쭉 경기가 회복되는 달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배당금, 수익 챙기시고 부~~~자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