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정보

생리통, 임산부에게 좋은 철분제 추천 ‘종근당 볼그레’

by 미세스부 2023. 11. 10.

생리통, 임산부에게 좋은 철분제 추천 ‘종근당 볼그레’


저는 생리통이 심해서 매달 산부인과에서 약을 지어먹곤 하는데요.

오늘 방문한 약국의 약사님께서 철분제가 생리통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말씀해 주셔서 철분제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이 포스팅을 보시면서 철분제를 고민하고 계신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철분제를 먹어야 하는 사람

 

 
생리기간 때 진통제 없이는 안되시는 분, 생리양이 많은 분, 손, 발이 차서 일상생활이 힘든 분, 임산부라면 꼭 철분제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생리통이 심하다면? 산부인과 진통제 추천 받기 - click 글 바로읽기

 
저의 경우에는 생리통이 심해서 철분제를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대부분 빈혈 때문에 철분제를 먹는다고 생각하지만 생리통에도 철분제의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합니다.  

이유는 철분이 부족하면 생리를 할 때 근육통, 두통, 손발 저림 증상 등이 더 심해지기 때문이에요. 
 
아마 저는 건강검진을 할 때 항상 철분이 부족하다고 나오기 때문에 더더욱이 생리통과 철분의 연관성이 짙었을 거라 예상합니다. 
 

철분제 부작용

 


철분제의 부작용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변비 증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간혹 메스꺼움이 있다고 하기도 하는데요.

간혹 액상 형태로 섭취를 하는 경우 비릿한 맛이 느껴져 속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애초에 변비 증상이 있는 분들이라면 철분제를 고를 때 변비를 일으키지 않는 철분제를 고르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 제가 오늘 소개해드리는 종근당 볼그레의 경우 변비가 생기지 않는다고 하니 더욱 믿고 먹을 수 있겠네요. 
 
임산부 카페에서도 종근당 볼그레가 가장 많이 추천되고 있는 철분제라고 합니다. 그리고 흡수도 가장 빠르게 된다고 하니 빠른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겠네요.
 

철분제 먹는 방법

 

철분제는 공복상태에 먹도록 해야 합니다. (식전 또는 식간사이)

철분제를 먹은 후에는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과가 올라가기 때문에 오렌지주스를 한 컵 같이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철분제와 함께 먹으면 안 좋은 것들이 있는데요. 
 
커피, 우유, 홍차, 녹차, 마그네슘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철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는 요인이 될 수 있으니 가급적 2~3시간 간격을 두고 드시면 됩니다. 
 
경구용 철분제는 최소 3개월 이상 복용을 하셔야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1개월~2개월만 드시고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꾸준히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종근당 볼그레' 캡슐 가격

 

제가 구매한 종근당 볼그레의 경우 액상형태도 있고 캡슐형 태도 있는데 저는 처방 없이 캡슐로 20,000원에 구매했습니다. (30일 복용)

다른 사람들이 구매한 가격을 보니 보통 2~3만 원 선에 구매를 하고 계시는 것 같은데 제가 좀 저렴하게 구매를 한 것 같습니다. 
 
산부인과에 가실 일이 있다면 처방받아 구매하시면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종근당 볼그레' 철분 함량

 

저는 보통 영양제를 쿠팡에서 사 먹고는 했었는데, 약국에서 구매한 종근당 볼그레의 경우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다른 철분제보다 함량이 많게는 2배까지 차이가 나서 함량이 높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이들 구매해서 드시는 솔가의 경우 철분제 함량이 25mg 인 반면 종근당 볼그레는 40mg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철분제를 한 번도 먹어보지 않으셔서 부작용이 우려되시는 분들은 함량이 대체적으로 낮은 것부터 드셔보시면서 함량을 늘려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 살 한살 나이를 먹을수록 먹는 영양제가 많아지는 걸 느낍니다. 

그만큼 건강이 참 중요한 나이인 거겠죠? 
 
저처럼 생리통이 심하신 분들은 철분제의 도움을 받아 조금이나마 나아지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