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정보

세부 막탄 인기 숙소 추천! BEST 5 +) 0.5박 숙소까지

by 미세스부 2023. 11. 8.

세부 막탄 인기 숙소 추천! BEST 5 +) 0.5박 숙소까지 

 
저희 가족이 내년 7월 세부여행을 계획하고 있답니다.
세부를 가기 위해 이곳저곳 알아보며 제가 예약한 숙소들과 아직 고민 중인 숙소들을 위주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숙소를 고를 때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첫 번째 노후되지 않은 룸 컨디션
두 번째 부모님과 함께 하는 여행인 만큼 되도록 갖춰진 인프라
세 번째 호텔 조식, 수영장, 프라이빗 비치 등의 부대시설 
네 번째 가격을 고려했습니다. 


우선 세부 여행을 계획하셨다면 고려해보셔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세부는 보통 새벽 비행으로 도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도착했을 때 픽드롭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호텔로 미리 예약을 해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첫날 도착 후 엔 0.5박만 하고 나가기 때문에 깔끔하고 단정한 가성비 호텔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0.5박은 사보이호텔

 
사보이 호텔은 공항과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0.5박 숙소로 많은 한국인들이 찾는 호텔입니다. 

4성급 호텔이며 공항에서 호텔까지 픽드롭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어 미리 예약하면 공항 이동 교통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영장

사보이호텔이 가성비 호텔이라고 하지만 내부에 훌륭한 수영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수영으로 몸을 풀어봐야 겠습니다.
 

조식

조식을 먹는 곳은 로비에 준비되어있어 다소 체크인을 하는 고객들과 분리가 되지 않아 불편하다는 이야기들이 많으나 가격을 생각했을 때 그냥 무난하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음식 종류는 많지 않지만 가격 대비 먹을만하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가격

저희가 방문하는 24년도 7월 기준 사보이호텔의 1박 가격은 '2인 조식포함 슈페리어 디럭스룸  49,999원으로 저렴하게 0.5박을 묵을 수 있습니다.' (부가세, 봉사료 별도)
 


 

쉐라톤 세부 막탄 리조트


쉐라톤은 막탄 세부에 새로 오픈한 숙소로 4성급 호텔입니다. 쉐라톤 세부의 경우 두짓타니 리조트와 가까우며 막탄 섬에서도 안쪽에 위치해 있어 그랩을 불러 바깥으로 나가는 게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은 지 얼마 안 된 숙소이니 만큼 아주 깨끗한 룸컨디션을 자랑합니다. 저 또한 쉐라톤으로 3박 4일 일정을 예약해 둔 상태입니다. 
 

수영장

 
수영장이 아주 넓고 프라이빗 비치에서는 물고기를 구경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쉐라톤입니다. 
저의 경우에도 수영하는 것을 좋아하고 맑고 투명한 바다를 보고 싶은 마음에 쉐라톤을 예약해 두었습니다.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네요. 
 

조식

쉐라톤의 조식은 훌륭한 편에 속합니다.
 
세부의 여행 후기들을 보면 전체적으로 음식이 맛있다는 평이 별로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맛이 평범 이상만 돼도 훌륭한 편인 것이죠. 
 
쉐라톤의 경우 다양한 종류의 조식이 나오고, 한식도 제공되기 때문에 어른들과 함께 여행 가는 가족단위들이 많이 방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쉐라톤의 이색적인 동굴 Bar

가격
2인 조식 포함 코트야드 뷰 룸 337,057원입니다.
부가세, 봉사료 별도이며 세부에 있는 리조트 치고 다소 비싼 가격대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더리프 아이슬란드 리조트 막탄 ★★★★★

 제가 두 번째 숙소로 고민하고 있는 더 리프 아일랜드 리조트입니다.
 
더 리프 아일랜드도 지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 쉐라톤 못지않게 깔끔하고 가성비가 좋습니다.

공항과 거리도 멀지 않아 마지막날 묵는 숙소로도 많이 잡는다고 합니다. 
 
다소 쉐라톤과 비교했을 때 감도가 살짝 떨어지기는 하지만 가격대비 훌륭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영장

더 리프 아일랜드의 수영장은 아주 넓고 긴 100m 인피니티 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놀 수 있는 풀장도 옆에 따로 마련되어 있고, 수영장이 2개라고 하네요. 

이곳의 경우 석양이 질 때 특히나 인피니티 풀이 멋있어진다고 하니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겠죠? 
 
프라이빗 비치에서도 카약, 스노클링 등 액티비티가 준비되어 있으니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조식

조식당의 경우에도 넓고 쾌적하며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조식은 베이커리류가 잘 갖춰져있고 에그스테이션도 따로 준비되어있습니다. 맛 자체가 나쁘진 않으나 너무 기대하기엔 아쉬운 조식 이라고 합니다.
 

가격

가격은 정말 착하게도 조식포함 디럭스룸 185,373원입니다. 분명 관련 영상들을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가격대에 훌륭한 컨디션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가시리라 생각합니다.


크림슨 리조트 앤 스파 ★★

 
크림슨 리조트는 최근 리노베이션을 마쳐 더 깔끔하게 단장한 모습입니다.

바다에 질렸다면 크림슨 리조트는 숲이 우거진 느낌의 풀빌라로 구성되어 있어 색다른 느낌으로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저의 경우 푸껫 반얀트리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크림슨의 상징적인 저 널따란 풀장 사진만 봐도 얼른 가고 싶은 마음입니다. 
 
크림슨 리조트도 더 리프 아일랜드와 가깝게 위치해 있고, 공항이 가까워 마지막 숙소로 잡기에 좋습니다. 

 

수영장

 
크림슨 리조트의 수영장에서 매주 토요일 버블 폼 파티가 열린다고 합니다.
 
핫한 풀 파티를 기대한다면 크림슨 리조트는 꼭 가봐야겠죠?
 
프라이빗 해변에서는 물고기들과 함께 수영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액티비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간혹 수영을 못한다고 하더라도 푹신한 선베드에 누워 여유 있게 오후를 즐기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투어비스

 

가격

디럭스룸 2인 기준 조식포함 249,775원입니다. 여기에 봉사료, 부가세가 붙으면 30만 원대로 올라가기 때문에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꼭 가보고 싶네요! 
 

조식

크림슨의 조식은 아주 다양하고 맛있다고 합니다.

여러 뷔페음식들이 준비된어있고, 메인 메뉴는 무제한으로 주문해 먹어볼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에 스테이크도 있고 한국인들을 위한 메뉴들도 준비되 어 있다고 하니 꼭 드셔보세요. 


플랜테이션 베이 리조트 앤 스파 ★★

 
한국인들이 정말 좋아하는 리조트! 플렌테이션 베이 리조트 앤 스파입니다. 
 
집 문을 열고 나가면 바로 수영장으로 이어지는 멋진 구조로 많은 한국인들이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 방문합니다. 
유튜브에 검색해 보면 아주 많은 한국인들의 후기가 쏟아지니 한번 검색해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수영장: 플랜테이션 베이 리조트 앤 스파의 수영장은 바닷물을 끌어와 채웠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저는 바닥이 부식된 것처럼 보여 너무 청결하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가보지는 못했기 때문에 모르겠지만
영상들을 찾아보면 중간중간 바닥이 더럽게 보이는 영상들이 있었고, 저렇게 넓은 면적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쉬울까?라는 생각이 지배적입니다. 
 
그리고 카약을 타거나 다이빙 풀에서 다이빙도 할 수 있는 액티비티가 준비되어 있어 수영을 못하는 사람들도 즐겁게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가격

라군뷰 2인 조식 포함 기준 230,978원입니다.
 
여러 영상에서 모두 이야기하는 것은 체크인을 빨리해서 좋은 방을 배정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풀장으로 이어지는 멋진 뷰로 배정받기 위해서 인 것 같은데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돈 내고 경쟁하는 걸 싫어해서 안 가려고 합니다..
 

조식

조식에는 망고가 나온다고 하네요. 망고가 나오는 뷔페는 찐이잖아요? (하지만 가끔 없을 수도...)
 
즉석에서 요청할 수 있는 달걀 요리들도 있고, 다양한 빵들도 준비가 되어있는데 생각보다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음식은 많지 않아 아쉽다는 평이 많습니다. 세부 자체가 음식의 맛이 좋은 편은 아니라 감안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정리를 하다보니, 마지막으로 가고 싶은 숙소를 마음속으로 결정하게 되었네요. 

0.5박은 사보이호텔, 3박4일은 쉐라톤, 3박 4일은 크림슨 리조트! 
 
얼른 가격 올라가기 전에 예약해야 겠어요. :)
그럼 모두 행복한 여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