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혼부부재테크

VOO ETF 2,352주 79개월 차 결산 <7월 3주>

by 미세스부 2025. 7. 22.

VOO ETF 2,352주 투자 79개월 차 <7월 3주>

 

안녕하세요. 미세스 부입니다.

 

이번 주 미국의 소비자물가, 생산자물가, 소비지출 등 다양한 경제지표가 발표되었는데
결론적으로는 관세부과가 아직 '물가에 큰 영향을 주지 않았다.'로 보입니다.

지표들이 아주 잘 나왔어요. 물가가 오르지 않았다는 의미이죠.

물론 살짝 상승한 부분들도 있지만 예상치보다는 낮게 나왔습니다.

다른 해석으로는, 물가상승분을 모두 기업이 부담하면서 기업의 실적이 악화되는 게 아니냐 라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기업들의 실적발표가 연일 이어지고 있는데요. 

 

8월 초까지 이어지는 실적발표 시즌이 끝이 나면 물가상승분을 기업이 흡수했는지에 대한 의문도 해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요즘 미국의 빅테크 기업들은 연달아 구조조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구조조정은 대체로 마케팅, 관리, HR 등 비개발 분야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벌써 회사의 마케팅이나 관리, HR 인력을 대체할 AI가 실제로 작동하고 있다는 뜻일까요?

구조조정이 활발한 부서와는 반대로 AI 개발자들에게는 서로 더 큰 연봉을 제시하며 스카우트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이런 상황이 올 것이라 예상은 했지만, 생각보다 더 빠른 것 같아서 조금은 의아하긴 합니다. 

깜짝 놀랄만한 뉴스도 있었는데요. 

 

미국의 지니어스 법안 통과로 앞으로 퇴직연금도 가상화폐 투자가 가능해졌다는 소식입니다.

확실히 미국은 화끈하네요.

키울 거면 확실히 밀어주고, 각종 규제를 풀어버리는 화끈함.

가상화폐, 특히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해서 기축통화 지위를 더욱 굳건히 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한 방향으로 움직이는 게 참 멋져 보입니다. 물론 아슬아슬하게 통과하긴 했지만 말이죠 ㅎㅎ

확실하게 제도권에 편입된 가상화폐를 보니, 앞으로 코인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코인까지 투자할 여력이 없으니 우리 부부는 계속 VOO를 모아갈 생각입니다.

 

 

7월 3주 결산


이번 주는 추가매수가 없어서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부부합산 VOO를 2,352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 수익은 8천4백만 원 정도, 올해 수익은 2천9백만 원 정도, 누적수익은 9.2억 정도입니다.

 


부부합산 순금융자산은 19.3억 정도이네요.

달러표시로 137만 불 정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 수익이 드디어 마이너스에서 플러스로 전환됐습니다. 올해 저점은 마이너스 1.5억까지 갔었는데 어느새 다 복구를 했네요.

S&P 500이 전고점을 경신한 덕분입니다. 사랑해요 미국! 




7월 사이에 가뭄과 홍수 피해가 번갈아 발생하는 이상기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7월 초에는 열돔현상으로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구며 열사병 등 인명피해와 농작물이 말라죽는 가뭄피해가 발생했다면

불과 1~2주 사이에 열돔현상으로 발생한 수증기가 모여 늦은 장마 시작으로 홍수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자연의 변덕은 정말 예측할 수가 없네요. 

 

지속되는 호우로 인해 크고 작은 사고사례들이 나오고 있는데, 너무 속상하네요. 

더 이상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다행히도 기상청 예보에서는 다음 주부터 다시 일반적인 여름날이 시작될 거라 합니다. 이번주말만 잘 넘겨보자고요!

온화한 기후가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다시 한번 알게 되었네요. 기후변화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가져봐야겠어요.

오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상으로 시청하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