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혼부부재테크

한강뷰 아파트 추천! 실거주 후기 (자양동한강뷰)

by 미세스부 2023. 6. 22.

한강뷰 아파트 추천! 실거주 후기


한강이 보이는 집에서 위스키 한잔 캬 -


누구나 한 번쯤 살아보기를 원하는 한강뷰 아파트.

저 또한 한강이 보이는 아파트에서 살면 어떨까 너무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도 됐습니다. 그러다 좋은 기회에 한강 뷰 아파트에 살게 되었어요. 오늘은 그래서 한강뷰 아파트를 실제 거주하며 느낀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 집을 보지 못하고 남편 혼자 계약을 하고 왔었는데 아파트 사진이나 정보가 얼마 없어서 얼마나 궁금했게요..?

그래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가 살아보며 찍은 사진들과 후기들로 글을 채워보겠습니다. :)

 
위치 및 교통


저희 집 위치는 자양동에 위치한 자양현대아파트고, 뚝섬한강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봄날의 뚝섬유원지


교통은 그리 좋은 편이 아닙니다. 지하철역이 도보로 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고, 버스정류장 또한 걸어서 5-7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런 점이 집값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저희 부부의 경우 자차를 이용하거나 따릉이 자전거로 교통을 이용하기 때문에 교통은 크게 문제 되지 않았습니다.

한강뷰

아침이 되면 롯데타워 방향으로 해가 떠오릅니다.

롯데타워 만으로도 웅장한데 자연이 주는 경이로움은 말로 표현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날이 맑은 날에는 노을이 너무 멋져서 저희 집 창문에는 그림보다 더 멋진 액자가 완성됩니다.

저녁이 되면 맞은편 잠실야구장과 청담동, 삼성동, 잠실에서 멋진 조명들이 번쩍이는 멋진 뷰로 바뀌는데 이때 재즈와 술 한잔이 함께 하면 365일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하루에 한 번씩 한강 산책

뚝섬한강공원은 날씨만 좋으면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젊은이들과 아이들로 가득 채워집니다.

가끔은 교통량이 많아져 불편할 때도 있지만 젊은이들 사이에 앉아 한강을 바라만 보고 있어도 에너지가 가득 채워지는 느낌을 받는답니다.

아이들이 사라지고 있는 요즘 아이들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사랑이 넘치는 커플들을 보고 있으면 저희 부부의 연애 때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특히 좋은 건 댕댕이들이 아주 아주 많다는 점이에요. 자양동에는 유독 개를 키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마도 충분한 산책 공간이 확보가 되기 때문에 더욱이 그렇지 않을까 생각하고,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다 보니 자식을 여의고 노년을 함께 보낼 강아지들을 키우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자양동은 아이, 강아지를 키우기가 너무 최적화된 동네라는 생각이 듭니다.

 
옛 풍경이 물들어 있는 오늘

자양동 동네를 산책하다 보면 자전거가 참 많이 눈에 띕니다. 강변으로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기가 편안해서 자전거가 많이 발달했겠거니 싶습니다. 가끔은 그런 모습이 고즈넉해 보이기도 하고 너무 좋습니다.

자양동에는 옛날부터 쭈욱 오래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이 많기에 곳곳에 부동산, 미용실, 꽃집, 치킨집, 세탁소 등이 많이 보입니다.

동네를 걷다 보면 다시 2000년대 초반(?)으로 돌아간 느낌이 물씬인데 그만큼 정이 많은 동네라는 생각이 들어 푸근합니다. 그럼에도 사는 데에는 불편함이 전혀 없으니 자양동에 마음이 더욱 가게 되는 것 같아요.

 

각종 날벌레, 바람과 함께하는 곳

이곳은 한강을 바로 앞으로 끼고 있기 때문에 바람이 정말 셉니다. 바로 앞에는 윈드서핑장이 있기까지 하죠.
그렇기 때문에 가끔은 아파트 외벽을 타고 흐르는 바람소리가 조금 거슬리기도 합니다.

태풍이 올 땐 혹여나 유리창이 깨지지 않을까 노심초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바람이 세서 환기가 아주 잘된다는 점은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그리고 봄에서 여름으로 접어들 무렵부터는 얼마 전 뉴스에서도 나왔던 한강에 동양하루살이나 모기로 가득 찹니다.

산책을 할 때 마스크를 써야 할 수준까지 많아지는데요.
다행히 한 달 정도 극성을 부리다가 요즘은 다시 안 보인답니다.

이렇게 어쩔 수 없이 날벌레들이 공존하기에 벌레 싫어하시는 분들은 방충망을 아주 촘촘하게 관리하셔야겠습니다.

 

 


아직 까지는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은 자양동살이! 주변에 도서관,체육관,광진구문화예술회관 등 거주민 문화시설이 정말 갖춰져있고, 살기 좋은 동네랍니다.

자양현대아파트는 정말 거주 만족도가 높은 아파트인데, 소규모 단지이기도 하고 평수가 그리 넓지도 않기 때문에 비인기아파트인 것 같아요.


그래서 한강뷰 아파트 대비! 저렴한 가격에 거주할 수 있기도 합니다.

저희처럼 한강뷰 아파트를 거주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월세로 먼저 거주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이어지는글⬇️

우리가 월세로 한강뷰 아파트를 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