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혼부부재테크

23년도 반기(1~6월) 배당소득 인증! (JEPI,리얼티인컴 O) 중요한 현금흐름

by 미세스부 2023. 7. 1.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배당인증 가지고 왔어요. :)
제 포트폴리오는 배당주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현재 리얼티인컴‘O’ , ‘JEPI’를 꾸준히 매수하고 있습니다. 현재 리얼티인컴은 555주가 되었고, JEPI는 500주가 되었습니다.


저는 매달 꾸준히 조금씩 사서 모으고 있기 때문에 포트폴리오에 큰 변동은 없습니다.

평단이 높아 시세차익도 없는 상태입니다. 🫠 그냥 매월 배당을 받는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는 포트폴리오예요.

23년도 ~6월까지의 배당소득
미래에셋 배당소득 확인방법


올해 반기동안 저는 2,386,101원을 배당 소득으로 받았네요.

매월 39만 원 정도씩 배당으로 받았어요!

현재는 이렇게 받은 배당은 다시 재투자하는 식으로 투자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제가 목표하는 것은 지금의 두 배정도,
각 1000주씩을 보유하면 조금 더 유의미한 배당소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배당주들의 매력


나이가 들수록 현금흐름이 중요해진다고 합니다.
부동산으로 따지면 오피스텔 같은 거죠.

저는 아직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자산에서 나오는 현금흐름이 좋아서 배당주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보고 있는데 재미가 쏠쏠한 것 같습니다.

주가가 떨어지나 오르나 배당은 꼬박꼬박 나와주니까 불안함도 덜 한 것 같고요. :)

매달 꾸준히 점심값을 벌어다 주는 기특한 배당주들. 현금 흐름을 만들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포트폴리오 한번 구성해 보시는 것 어떨까 싶습니다. 모두들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