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혼부부재테크

신혼부부 6월 한달 생활비 가계부 결산

by 미세스부 2023. 7. 4.

안녕하세요! 미스부에요. :)

이번달부터는 저희가 가계부를 쓴 걸 토대로 정리할 겸 블로그에 남겨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결산을 해보면 돈이 많이 쓰이고 있는 부분이 어딘지 알게 되고, 절약할 수 있는 부분은 절약하게 돼서 좋아요.

6월 가계부 결산

우선 저희 부부는 둘 다 사업자이기 때문에 각 사업장에서 비용으로 처리해 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은 결산하면서 따로 적어 볼게요!

저희가 분명 사치를 부리는 건 아니거든요..? 근데 결산표를 보니 돈이 진짜 무섭게 나가네요.

 

경조사 1,274,280원 임차료 1,500,000원


우선 이번달에 가장 많은 비용으로 지출이 된 건 경조사, 임차료입니다. 모아 놓고 나니 엄청 썼네요 진짜 ㅋㅋ

임차료는 저희가 월세를 살기 때문에 매달 발생하는 고정비용으로 관리비 미포함 매월 150만 원씩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경조사는 저희가 이번에 결혼식을 올린 후에 여행을 다녀와서 답례품도 돌리고, 부모님 여행도 보내드리고 해서 좀 많이 잡혔습니다. 경조사비는 매월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부모님 생신 같은 게 겹치면 더 많이 발생하고요. 목돈 나갈 것 대비해 평소에 절약 좀 해야겠어요.


 
식비 830,390원


식비는 83만 원 정도 나왔는데요. 저희가 6월에 외식을 조금 자주한 편 인 것 치고는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은 것 같아요. 하루에 한 끼는 거의 꼭 같이 먹고, 커피는 하루에 한 번 두 잔 컴포즈 커피에서 자주 사 먹습니다.

컴포즈 커피집은 저렴해서 너무 좋아요..❤️

교통비 336,595원

남편은 따릉이를 타고 출퇴근하고 있고 저의 경우에는 사업체에서 자동차 렌탈료와 주유비가 나오기 때문에 잘 발생하지 않는 비용입니다.

이번달에는 차를 바꾸면서 생긴 위약금이 있어서 위약금만큼만 교통비로 잡혔네요.

다음 달에는 아예 안 잡히기를..!!!!

 

 

통신비 51,830원


통신비가 5만 원대인데 저는 저희 쪽 사업체에서 휴대폰비, 집 인터넷비를 내주고 있기 때문에 남편 휴대폰 요금만 51,830원 잡혔네요.

저희가 다 부담한다 해도 매월 통신비는 12만 원 정도로 끝납니다! (저는 알뜰요금제 33,000원짜리 씁니다.)
이럴 때 보면 역시 휴대폰은 자급제가 최고입니다!

 
의류비 692,340원

저희가 원래 옷에 관심이 없었는데 요즘 부쩍 관심이 생겨서 의류비 지출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래도 한번 살 때 잘 사서 오래 입을 수 있는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샀으니 잘 샀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

 

 

 

 

 

잡비용, 의료비

그 외에는 자질 구레한 잡비용들과 의료비인데
특수하게 지난달 제가 응급실을 다녀온 바람에 18만 원이 잡혀버렸네요.

😢 아프지 말자

 
총 사용금액 5,402,807원


이번달 총 사용 금액은 540만 원 정도네요!

평소에 진짜 돈 별로 안 쓰고 산다고 생각했는데, 540이라니 엄청난 소비 부부 였어요. 🥹

하물며 각 사업체에서 지원해 주는 금액도 좀 있으니까 사용금액은 좀 더 커지겠죠..?

7월도 잘 벌고 잘 쓰면서 살아야겠습니다!



그럼 다음 가계부는 8월 초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