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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

#21. 광고 없이 식당 '배달 매출' 늘리는 방법!

by 미세스부 2022. 10. 8.

#21. 광고 없이 식당 '배달 매출' 늘리는 방법!

 

광고비 없이 배달 매출을 올리는 방법은 없을까? 다들 생각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광고비를 올려 매출을 올리는 경우 물론 매출은 더 늘어날 수 있지만 가뜩이나 플랫폼 비용이 늘어난 요즘 상황에 자원봉사만 하는 격이 될 수도 있죠.

그렇다면 어떻게 광고 없이 '우리 매장의 배달 매출'을 늘릴 수 있을까요?

 

우선 '기본에 충실하라'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기본이라는 것은 당연 '음식의 맛''퀄리티'겠죠. 요즘 물가가 오르며 배달비 또한 많이 오르게 되어 소비자분들도 적지 않은 돈을 지불하고 음식을 시켜 먹습니다.

여기서 모든 사람들은 본인이 지불하는 비용보다 많은 가치를 얻고 싶어 합니다.

배달시켜 먹은 음식의 만족도가 낮다면 다시 재주문이 들어올 확률 또한 적겠죠. 그렇기 때문에 아주 기본적인것부터 충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면 가격대비 넉넉한 양, 정갈한 재료, 깔끔한 포장, 맛 정도가 되겠죠?

저희의 경우 배달로 시켜드시는 분들에게 기본적으로 푸짐하고 신선하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소비자 분들도 푸짐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해주시죠.

각종 리뷰이벤트로 이것저것 끼워주는 것보다 매출이 천천히 오르더라도 제품의 퀄리티가 좋다면 소비자분들은 반드시 재구매하게 됩니다.

 

신속한 배달과 재구매율, 별점이 높은 매장은 자연스럽게 앞페이지에 노출이 더 잘되고 매출 증대에 큰 기여를 하게 됩니다.

두 번째로 배달 매출을 올리는 방법은 성의 있는 리뷰 답글 달기입니다.

리뷰 답글은 우리 매장의 강점들을 모두 녹여 낼 수 있는 큰 마케팅 자료입니다. 우리가 어떤 음식을 주문하기 전에 전적으로 믿고 주문하는 것은 바로 리뷰와 별점이기 때문입니다.

간혹 리뷰이벤트를 하는 곳의 경우 소비자에게 별점 만점을 강요하기도 해 별점과 리뷰를 꼭 신뢰만 할 수는 없지만 한 번도 먹어보지 않은 음식을 주문할 때는 아무래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리뷰 답글을 달아주시는 사장님들을 보면 가끔씩 기계처럼 같은 말을 복사+붙여 넣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달아주시는 답글은 시간만 허비할 뿐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쿠팡 이츠의 경우 배달을 몇 번 시킨 고객님인지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앞쪽에 이렇게 '00번째 주문 감사합니다'라고만 적어주셔도 새로운 소비자분들의 입장에서는 이곳이 재구매해서 먹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곳이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저희 매장의 경우 리뷰에 적어주신 저희 장점을 살려 답글을 달아드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저희 떡볶이가 맛있는 이유'는 기성화되어있는 제품이 아닌 매일 매장에서 만드는 수제소스 때문라는 점으로 타제품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재료 원산지를 적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어필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하나 하나 정성껏 답글을 달아주시는 경우 소비자분들도 더욱 꼼꼼히 리뷰를 적어주시게 되고, 리뷰도 더 잘 올라오는 효과가 있답니다.

세 번째 방법은 적당한 광고로 신규 유입 늘리기입니다.

 

글의 제목이 '광고비 없이' 였는데 광고가 나와서 적잖이 당황하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 부분은 선택의 영역입니다.

초반부터 무차별적으로 광고비를 소진하며 매출을 올리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앞서 이야기한것처럼 재구매 고객이 확보되고 리뷰와 별점이 탄탄하게 쌓여있는 상태에서 광고를 하게 되면 소비자 신규 유입을 확대하는 것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매우 공격적인 광고 말고도 쿠팡이츠의 경우 내가 정해둔 비율만큼만 광고비로 소진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으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 이어지는 글을 읽어보세요!

 

#16. 쿠팡이츠 광고 등록하기, 광고 이용해본 후기!

안녕하세요. 미스부입니다. 이번에 적어볼 내용은 쿠팡이츠 광고를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매장에서 배달서비스를 하다 보면 매출을 조금 더 증대하는 방법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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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당연하면서도 기초적인 이야기들을 위주로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짧고 굵게 가는 매장이 아닌 아닌 오래 생존하고 이익을 남기는 사업이 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기본적인 것이 갖춰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고 나서는 큰 비용이 들지 않아도 마케팅이 저절로 되기 때문에 선순환 효과가 날 수도 있죠.

우리 매장만의 강점을 찾고, 그런 점을 음식에 녹여내 주문해주시는 고객님들께 어필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시며 하루를 마무리해보시는 것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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