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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

#11. 스마트스토어 무료로 홍보 마케팅하기 [럭키투데이 핫딜]

by 미세스부 2021. 7. 25.

안녕하세요. 미스부입니다!

오늘은 이번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게 해 준 일등공신!
럭키투데이를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희는 오프라인 식당을 운영하며 온라인에서 밀키트를 만들어 함께 유통하고 있는데요. 이번 코로나 4단계 조치 이후 매장 매출이 아주 급감하였습니다. ㅠㅠ

그래서 어떤 이벤트를 하면 좋을지 고민해본 결과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럭키투데이 '핫딜'을 진행하기로 했답니다.

<럭키투데이는 고객에게 판매자가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특가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빨간 네모 박스에 있는 핫딜 란에 표시가 됩니다.

<등록하기전 주의사항>

여기서 조금 헷갈려하시는 부분은 할인율옵션 상품수의 70% 이상은 균일가여야 한다는 부분입니다.

저의 경우에도 이 부분이 많이 헷갈렸었는데요. 잘 설명해드릴 테니 천천히 따라와 보세요!

처음 럭키 투데이를 등록을 하기 위해
아래스마트스토어 센터▼에 들어가 주세요.

노출관리 영역에서 럭키투데이 제안 관리를 들어갑니다.&amp;nbsp;

탭에 들어가게 되면 아래 동그라미 쳐놓은 것처럼
럭키투데이 가이드를 다운로드 받아 한번 읽어보시고
제안 등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가이드를 다운받아 읽어보시고, 제안 등록하기!

제안 등록하기를 들어가면 ▲위▲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럭키투데이를 등록할 상품을 찾으시면 되는데요.

쇼핑 윈도 상품이라면 윈도 상품 찾기를 클릭하시고,
스마트스토어 상품이라면 우측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품 ID를 등록했나요? 아직은 할인을 미설정해놓았기 때문에 할인가가 0%로 설정되어있죠? 이제 아래쪽 제안가를 수정해줄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6,900원에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 1,000원 할인해 5,900원으로 등록해 보겠습니다.

럭투 이미지도 설정하셔야 하는데요.

상품이 소개되는 메인사진이니 신경 써서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한번 만들어 두면 핫딜을 진행할 때마다 간편하게 등록하실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로우시더라도 한번 작업을 해놓으시면 됩니다. (이미지 등록 옆쪽에 등록가이드가 있는데 꼭 참고하셔서 설정하셔야 한답니다.)

이유는 이미지 용량이나, 사이즈에 따라 반려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도 너무 애먹었어요. 포토샵이 컴퓨터에 없어서 포토스케이프로 조절했거든요. 포토샵이 있는 경우에는 간단하게 사진을 늘려서 깨지는 것 없이 만드실 수 있답니다. 포토샵으로 하는 방법은 유튜브에 검색해보시면 많이
나옵니다!

주의) 상품 사진에 브랜드 로고가 있는 경우에는 우측 상단로고를 넣어주셔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럭투 상품명을 적어주시면 되고,
최소 3일 ~ 최대 1주일까지 잡아두시면 됩니다.
시간대도 설정해 주시면 돼요.

보통은 23:00~23:00로 많이 설정하고 계신 것 같아요. 제 사진은 예시이니 참고만 하세요. ^^

등록을 완료해보겠습니다.

검수 대기로 상태가 바뀌었죠?
여기서 문제가 있을 시 관리자 코멘트가 달리고 네이버 측에서 수정을 요청합니다.

빨간 글씨 할인 미설정이라고 뜨는 것은 아직 상품에
할인가가 적용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아까 설정한 할인 기간 동안 할인이 들어갈 수 있도록
설정해보겠습니다.

▼럭키투데이를 진행할 상품을 조회/수정하러 들어갑니다.▼

판매가 아래를 보면 할인 탭이 있습니다.

할인 '설정함'을 클릭한 후 '특정 기간'만 할인을 눌러주세요.
저의 경우에는 11시에 핫딜이 시작이고, 혹시 모르니
여유 있게 한 시간 먼저 10시부터 할인을 걸어 둡니다.

할인가가 잘 적용되어 핫딜이 시작되었는지는 판매자 분들도 꼭 한 번씩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 그리고 옵션 추가금 설정이란!

럭키 투데이를 진행하는 상품에 있는 옵션 금액 중 + 추가금액이 발생하는 경우 '옵션가 중 가장 큰 금액'을 상품 상세페이지 최상단에 표시를 해주어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상품상세페이지에 옵션으로 인한 추가금액이 발생함을 미리 고지합니다.

▼핫딜시작

정상적으로 핫딜이 시작되면 위 사진처럼
핫딜이라는 표시가 상품에 표시가 되고 정상적으로
럭키투데이가 진행됩니다.

핫딜은 한 상품당 한 달에 한 번씩만 진행할 수 있답니다.

노출 효과가 크고 무료라는 장점이 있으니
한 달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진행해 스토어의 상품의
노출 효과를 올려줄 필요가 있답니다.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밀키트 사업을 시작하시고 운영하고 계시는데 홍보 마케팅도 열심히 해서
더 많이 많이 팔아보자고요! ^^

모두 화이팅 하세요~! 감사합니다.